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관심

강남 납치 살인 사건과 그것이 알고싶다 1350회 예고

by drawingAnn 2023. 4. 29.
반응형

지난 3월 29일 12시가 다 되어가는 시간 서울 강남의 한복판에서 남성 2명이 여성 1명을 차에 태워 납치하고 살해 뒤 시신을 유기한 사건이 사건이 일어났는데요. 오늘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강남 역삼동에서 벌어진 이 사건을 방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목차

1. 강남 납치 살인 사건 발생

2. 그것이 알고 싶다, 다섯 명의 공범들

 

 

검찰에 송치되기 전 범인들 중 일부인 신상이 공개된  황 모 씨와 연 모 씨는 각자 할 말을 했는데요. 황 모 씨는 자신의 얼굴을 가린 채로 기사들의 질문에 어떠한 대답도 하지 않은 채 죄송하다는 말만 되풀이하였고, 연 모 씨는 협박으로 인해 범행에 동참했다고 하소연을 했고, 이 모 씨는 동문서답으로 자기 할 말만 했다고 합니다. 공범 다섯 명의 서로 다른 주장과 공방 속에 숨겨져 있는 진실을 오늘 밤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이야기한다고 합니다. 먼저 강남 납치 살인사건에 대해서 적어봅니다. 

 

1. 강남 납치 살인 사건 발생 

 

서울 강남구 역삼동의 아파트 단지 입구에서 2023년 3월 29일 밤 11시 48분경에 피의자 연 모 씨와 황 모 씨는 피해자 최 모 씨를 폭행하고 차량에 납치를 했습니다. 마침 근처에 있던 목격자가 이 광경을 보고 바로 경찰에 신고를 하였는데요. 하지만 다음 날 피해자는 집에 오지 않았고 직장에도 출근을 하지 않았다고 가족들은 실종 신고를 했습니다. 수사에 나선 경찰서는 실종된 다음 날인 3월 31일 대전에서 범행 차량을 발견했지만 이미 피의자들은 도주한 상태였고 차 안에서는 피가 묻은 삽과 곡괭이, 테이프와 케이블 타이가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경찰은 경기도 성남시로 용의자들이 도주한 것으로 파악한 후 31일 오전 성남시 수정구 모란역에서 연 모 씨를 체포한 후에 오후 1시 넘어 한 모텔에서 황 모 씨 또한 체포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들을 통해 공범이 더 있다는 사실을 알고 같은 날 오후에 강남 논현동에서 이 모 씨를 체포하였습니다. 이 용의자들은 피해자 최 모 씨를 살해 후 대전에 있는 대청댐 주변에 시신을 암매장했다고 자백했고 그곳에서 피해자의 시신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2. 그것이 알고 싶다, 다섯 명의 공범들

 

그것이알고싶다-예고
출처:그것이알고싶다, 홈페이지 예고영상캡처

 

경찰은 피의자 세 명 중 이 모씨가 범행을 계획하였고, 황 모 씨와 연 모 씨는 계획을 실행한 공범관계로 파악했다고 합니다. 피해자 최 모 씨의 주변 사람들은 피의자들 중 이 모 씨 이름이 나왔을 때 놀랐다고 하는데요. 피해자 최 모 씨가 평소에 잘해줬던 이름이고 돈까지 빌려줬다고 합니다. 투자 사업을 한 40대 여성 피해자 최 모 씨는 사람들에게 원한을 살 일은 없었다고 하고 범인 중 이 모 씨만 면식 관계였다고 합니다

 

이 모 씨에게 2천만 원을 빌려주었는데 피해자 최 모 씨에게 또다시 돈을 빌려 달라고 했지만 거절했고, 그 후 이 모 씨는 행방을 감췄다고 하네요. 이 모 씨가 돈을 빌려주지 않자 앙심을 품고 이 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일까요? 하지만 경찰은 이 사건의 또 다른 배후로 유 씨 부부를 지목하였고 이들을 추가로 검거했다고 합니다. 

 

피해자 최 모 씨와 유 씨 부부는 함께 한 코인 회사에 투자를 했지만 실패에 따른 책임을 두고 서로 갈등관계에 있었다고 합니다. 경찰은 유 씨 부부는 투자로 인한 실패에 대한 악감정이 원한이 되어 이 모씨에게 착수금을 준 후 청부살해를 지시하였고, 이 모 씨는 금전적 이득을 위해서 다른 두 명 황 모 씨와 연 모 씨를 시켜 납치와 살해를 실행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유 씨 부부는 억울하다고 아직까지 청부살해 혐의를 인정하지 않고 있으며 이 모씨도 범행동기에 대해서 말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그것이알고싶다
출처:그것이 알고싶다, 홈페이지 예고캡처

 

여전히 살해의 동기가 정확하지 않은 상태에서 피해자 최 모 씨의 지인들은 가상화폐 P코인에 사건해결의 단서가 있다고 말하는데요. 피해자 최 모 씨, 피의자 이 모 씨, 그리고 유 씨 부부가 모두 P코인에 투자했고 이러한 투자 과정에서 얽힌 세 사람의 관계를 알아보아야 사건 내막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또한 지인들 사이에서는 또 다른 숨겨진 인물이 진짜 이 사건의 배후가 아닌지에 대한 의혹도 제기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피해자 최 모 씨가 사망 전 고소를 준비하고 있었다고 하는데 그 인물은 누구인지 오늘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알려지게 될까요? 

 

 


피해자 최 모씨의 안타까운 죽음의 진실이 어서 밝혀지면 좋겠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중 매주 토요일 밤 11시 10분

programs.sbs.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