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관심

KBS2 어쩌다 마주친, 그대 등장인물 및 줄거리(1회, 2회)

by drawingAnn 2023. 5. 2.
반응형

KBS2 월화드라마로 어제 첫 방송을 시작한 드라마「어쩌다 마주친, 그대」 1회 보셨나요? 이 드라마의 시간적 배경은 2021년과 1987년이라고 하는데요. 편성이 여러 차례 이동되어 원래는 2022년에 방송할 예정이었으나 연기되고, 몇 차례 더 연기된 후 어제 첫 방송을 했습니다. 

 

 

목차

1. 드라마, 어쩌다 마주친 그대 기본 정보

2. 드라마, 어쩌다 마주친 그대 간단한 내용

3. 드라마, 어쩌다 마주친 그대 1회, 2회 줄거리

 

방송 일자가 연기되는 바람에 배우 김동욱 님의 또 다른 주연의 드라마 '이로운 사기'와 동시기에 방영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동욱 님은 자신이 할 수 있는 최선의 것을 다했고 두 작품 모두 매력적인 작품이라고 제작발표회에서 말했다고 합니다. 뭐 어쨌든 내용이 다르고 서로 다른 느낌의 김동욱 님을 여러 번 볼 수 있게 되어  팬인 저는 감사할 따름이네요. 드라마「어쩌다 마주친, 그대」의 기본 정보와 등장인물 그리고 간단한 내용도 살짝 적어보겠습니다. 

 

1. 드라마, 어쩌다 마주친 그대 기본 정보

 

어쩌다마주친그대
출처:KBS, 어쩌다마주친그대 홈페이지

ˇ 장르: 판타지, 휴먼, 추리

ˇ 방송 시간: 월요일, 화요일 오후 09:50~

ˇ 방송 기간: 2023년 5월 1일 ~ 2023년 6월 20일 (예정)

ˇ 방송 횟수: 16부작

ˇ 연출: 강수연, 이웅희 감독님

ˇ 극본: 백소연 님

ˇ 스트리밍: 웨이브, 쿠팡플레이

ˇ 출연진: 김동욱 님, 진기주 님, 서지혜 님, 이원정 님, 김종수 님, 박수영 님, 김정영 님, 이지현 님, 이규회 님, 최영우 님 외

 

 

등장인물 소개 

 

- 윤해준(김동욱 님): 방송국 기자 출신 앵커이며, 냉철하고 직선적이라 둘러말하지 않고 핵심부터 바로 말하는 성격이지만 한 편으로는 따뜻한 사람이고 믿음직한 어른 남자이다. 불의 앞에서 강해지며 필요한 순간이 오면 끝까지 밀어붙이는 능력자라서 기사상을 두 번이나 받았으며 앵커로서 명성까지 쌓아가고 자신의 일과 삶을 즐긴다. 

- 백윤영(진기주 님): 세상 을의 의무를 다하는 출판사 편집자로 이 시대의 평범한 직장인이다. 

 

- 순애(서지혜 님): 우정 고등학교 3학년, 훗날 주인공 윤영의 어머니로 밝고 긍정적이며 누구보다 순수한 문학소녀이다 

- 형만(박수영 님): 우정리 읍내에서 차부집을 운영하는 순애의 아버지이고 유쾌하고 호방한 동네 유지이다

- 옥자(김정영 님): 순애의 어머니이고 자신을 건드리지만 않으면 아주 우아하게 살 수 있는 사람이지만 자식 셋은 골고루 그녀를 돌아버리게 만든다. 

 

- 오복(송승환 님): 순애의 남동생

- 희섭(이원정 님): 우정 고등학교 3학년이고 훗날 주인공 윤영의 아버지이다 단순하고 활기차며 누구보다 꿈이 많은 매력적인 음악소년이다.

 

 

2. 드라마, 어쩌다 마주친 그대 간단한 내용

 

드라마-어쩌다마주친그대포스터
출처:KBS, 어쩌다마주친그대 홈페이지

 

2021년의 현재에서는 마주칠 듯하지만 마주치지 못한 두 주인공은 1987년의 과거에서 마주치게 된다. 서로 다른 사연과 목적을 가진 채로 아득하고 먼 시간을 뛰어다니는 중에 두 남녀는 서로가 서로에게 커다란 운명의 끈에 얽혀있다는 걸 알게 된다. 그리고 서로가 만난 과거에서 함께 하나의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동안 여러 사람들을 만나면서 엄청난 진실을 목격하게 될 것이고 원망하며 미워했던 누군가를 이해하게 되고 용서하게 될 것이다, 아니면 사랑하게 될 것이다. 

 

살인사건이 이 드라마의 주요 내용이지만, 결과적으로 남는 것은 사건이 아닌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는 이야기이다. 기나긴 시간에 걸쳐 곁에 있는 사람들을 이해하고 또는 잘못된 선택들을 바로잡으려 하는 사람들의 이야기이고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러 가는 이야기를 말하려고 한다. 

 

3. 드라마, 어쩌다 마주친 그대 1회, 2회 줄거리

 

출처:KBS, 어쩌다마주친그대 홈페이지

 

 

ˇ 1회 줄거리: 어쩌다, 1987

남자 주인공 해준은 우연한 기회로 올드카의 모습을 한 타임머신을 얻게 되고, 여자 주인공 윤영은 생각지도 못했던 엄마의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 1987년으로 타임워프를 하던 해준은 자신이 의도하지 않은 교통사고로 윤영을 치게 되고, 둘은 어쩌다 보니 같이 1987년으로 떨어져 버리게 된다. 

 

ˇ 2회 줄거리: 돌아갈 수 없는 이유

1987년에 우연하게 불시착한 두 주인공 해준과 윤영은 타임머신은 고장나 버렸고 돌아갈 방법을 또한 멀어져 버렸다. 그 와중에 윤영이 생각하지도 못했던 예상외의 모습을 한 자신의 19살의 엄마와 아빠를 만나게 된다. 한편 해준은 윤영의 소지품에서 미심쩍은 무언가를 발견하게 된다. 

 


우연히 1987년에 갇혀버리게 된 두 남녀의 이상하고 아름다운 시간 여행기를 담은 이야기라고 하는데요. 오늘 밤 2회 역시 기대됩니다. 

 

 

 

추억의 만화 영심이가 드라마, 오! 영심이로 5월 방송 예정

추억의 애니메이션들을 영화나 드라마에서 실사화를 많이 하는 요즘인데요. 오늘은 그중에서 우리의 추억 속 만화 영화 '영심이'의 캐릭터들을 드라마로 실사화해 방송한다는 드라마「오! 영심

cup-oftea.com

 

반응형

댓글